1. 객체지향
- 특징 : 추상화, 상속, 은닉, 재사용, 인터페이스
- 객체 object, 행위 method, 변수 variable
- 객체의 3요소 : 상태유지, 기능제공, 고유 식별자 제공
- 물리객체 : 실제 사물을 클래스로 구현한 것
- 개념객체 : 비스니스로직을 처리하는 클래스
2. 객체지향 4대 특성
- 캡슐화 : 객체의 속성을 보호하기 위해
- 상속 : 하위로 내려갈수록 구체화
- 다형성 : 하나의 객체가 여러 형태로 변형, 오버라이딩을 통해 실현
- 추상화 : 모델링이라고도 하며 다형성, 상속은 추상화에 속한다
3. 객체지향 설계 5원칙 SOLID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- Open closed principle : interface를 두어 실현
- Liskov substitution priciple : 서브타입은 언제나 자신의 상위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: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메서드에 의존 관계를 맺으면 안된다
- Dependenct inversion principle : 자신보다 변형되기 쉬운 것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
+ 결합도, 응집도 : low coupling, high cohesion
4. POJO JAVA(plain old java object) 순수한 자바 오프젝트
- 특정 규약에 종속X
- 특정 환경에 종속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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